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0일차 WIL 본문
✅241108
· 팀 프로젝트 발제
· 서비스 선정하기
· 서비스, 타겟 사용자, 경쟁사 조사
· 사용자 문제 찾고 정의하기
· 구체적인 가상의 사용자 설정 및 플로우 확인
📋 CH2 2주차 회고
- 디자인 카타
- 웹페이지 레퍼런스 공유
- 앱 프로덕트 레퍼런스 서치(포켓CU / 오늘의집 / 쇼퍼블로 찾았다!)
- 앱 프로덕트 레퍼런스 공유
- 개인 프로젝트 : 식료품 및 생필품 커머스 앱 제작하기
- 월 - 레퍼런스 분석 및 와이어프레임 제작
- 화 - 와이어프레임 마무리, 디자인 가이드 설정, 컴포넌트 제작
- 수 - 홈화면 디자인, 상품 목록페이지 디자인
- 목 - 상세페이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출!!
- 커리어코칭 상담(월요일 20시)
- 담당 튜터님과 면담(수요일 15시)
커리어코칭에서 받은 질문
- 프로덕트 디자인 캠프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나의 성격의 장점과 단점
- 나의 비전은?
❇️FEELINGS
시간분배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 한 주였다.
초반에 레퍼런스 분석이랑 와이어프레임에 너무 시간과 열정을 쏟아서 후반에 촉박하게 제작했던 것 같다.
시간 안에 제출하긴 했지만 솔직히 좀 아슬아슬 했다 ㅜ.ㅜ
세부적인 부분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계획한 일정과 주요 목표에 따라 작업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FINDING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작업물을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다.
레퍼런스를 분석하면서 커머스 앱이 어떤 구조인지 공부할 수 있었고 내가 헷갈렸던
프로퍼티와 베리언츠를 작업을 해보면서 다시 한번 머릿속에 되새길 수 있었다.
❇️FUTURE
프로젝트의 마감까지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각 작업의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마감 시점에 맞추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관리해서 이번 프로젝트는 촉박하지 않게 진행하는 것이 목표다.
또 팀원들과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팀 프로젝트를 무사히 잘 끝내고 싶다!!
다음 프로젝트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