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0일차 WIL 본문

카테고리 없음

CH2. UXUI 디자인 입문 - 10일차 WIL

yemmm 2024. 11. 8. 23:02

241108

· 팀 프로젝트 발제

· 서비스 선정하기

· 서비스, 타겟 사용자, 경쟁사 조사

· 사용자 문제 찾고 정의하기

· 구체적인 가상의 사용자 설정 및 플로우 확인

 


 

📋 CH2 2주차 회고

  • 디자인 카타
    • 웹페이지 레퍼런스 공유
    • 앱 프로덕트 레퍼런스 서치(포켓CU / 오늘의집 / 쇼퍼블로 찾았다!)
    • 앱 프로덕트 레퍼런스 공유

 

  • 개인 프로젝트 : 식료품 및 생필품 커머스 앱 제작하기
    • 월 - 레퍼런스 분석 및 와이어프레임 제작
    • 화 - 와이어프레임 마무리, 디자인 가이드 설정, 컴포넌트 제작
    • 수 - 홈화면 디자인, 상품 목록페이지 디자인
    • 목 - 상세페이지 디자인, 프로토타입, 제출!!

 

  • 커리어코칭 상담(월요일 20시)
  • 담당 튜터님과 면담(수요일 15시)

커리어코칭에서 받은 질문

  • 프로덕트 디자인 캠프에 참여하게 된 이유
  • 나의 성격의 장점과 단점
  • 나의 비전은?

 

❇️FEELINGS

 

시간분배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느낀 한 주였다.

초반에 레퍼런스 분석이랑 와이어프레임에 너무 시간과 열정을 쏟아서 후반에 촉박하게 제작했던 것 같다.

시간 안에 제출하긴 했지만 솔직히 좀 아슬아슬 했다 ㅜ.ㅜ

세부적인 부분에만 집중하기 보다는 전체적으로 계획한 일정과 주요 목표에 따라 작업 속도를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느꼈다.

 

❇️FINDING

강의를 통해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작업물을 만들어보는 시간이었다.

레퍼런스를 분석하면서 커머스 앱이 어떤 구조인지 공부할 수 있었고 내가 헷갈렸던

프로퍼티와 베리언츠를 작업을 해보면서 다시 한번 머릿속에 되새길 수 있었다.

 

❇️FUTURE

 

프로젝트의 마감까지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각 작업의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마감 시점에 맞추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관리해서 이번 프로젝트는 촉박하지 않게 진행하는 것이 목표다.

또 팀원들과 소통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이번 팀 프로젝트를 무사히 잘 끝내고 싶다!!

 

 

튜터님께 옹기종기 질문 드리러 간 모습,, 넘 깜찍해서 캡쳐했다 ^,^

 

 

다음 프로젝트도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