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
내일배움캠프 CH1 미니프로젝트-5일차 WIL / KTP 본문
✅241025
· 강의 복습 + 실습
· 팀 프로젝트 피드백 반영해서 개선해보기
· WIL
· KPT
📋3주차 실습에 variant기능 추가해보기
텍스트필드 컨테이너 만들기
컨트롤 컴포넌트 - 체크박스 만들기
컨트롤 컴포넌트 - 라디오 만들기
팀 프로젝트 피드백 반영해서 수정해보기
피드백 정리
· 컨셉 도출 과정이 좀 더 자세했으면 좋겠다
· 좀 더 디테일한 디자인 요소가 필요함
· 디자인 가이드 더 상세하게(글자 크기, 자간 등)
·줄 간격이 타이트함
▼
피드백을 반영해서 개선
❇️WIL
이번 주는 첫 미니 프로젝트로 팀원들과 팀 소개 페이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프로젝트 시작 단계에서 팀 이름인 '출발'에서 시작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여정이라는 컨셉을 도출했고, 메인 페이지, 팀 소개 페이지, 팀원 소개 페이지, 각오 페이지로 역할분담도 했다. 처음엔 정말 어색했지만, 디자인 협업을 진행하며 점점 소통이 자연스러워졌던 것 같다. 나는 각오 페이지 파트를 맡았는데 카드를 한 장씩 넘기는 것을 구현하는 과정에서 피그마의 프로토타입 오픈오버레이 기능을 새롭게 배울 수 있었다. 또한 각 페이지를 하나의 흐름으로 연결하며 디자인의 일관성을 유지해가는 과정에서 협업의 진정한 의미를 느꼈고, 최종 완성된 페이지를 보며 성취감도 크게 느꼈다. 이번 경험을 통해 협업과 소통의 중요성을 배우며, 다음 프로젝트에서 더 나은 팀워크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다.
❇️KPT
Keep
· 브레인스토밍 회의방식 - 프로젝트 초반에 팀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시하면서 우리 팀 이름인 '출발'에서 목표에 도달하는 여정이라는 컨셉을 도출할 수 있었다. 이런 과정이 전체 프로젝트 방향성 설정에 도움이 되었다.
· 새로운 기능 탐색 시도 - 각오 페이지에서 카드를 한 장씩 넘기는 장면을 구현하면서 피그마의 여러 기능을 시도해보면서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작업 물 제작에 필요한 새 기능을 적극적으로 탐색하는 태도를 유지하고 싶다!
Problem
· 피그마 활용 능력 부족 - 피그마 툴을 처음 사용해보는 것은 아니지만, 독학으로 배웠어서 제대로 강의를 들어보니 내가 모르고 있던 새로운 기능도 많 았다. 그래서 초반에는 작업 속도도 느렸고 자잘한 실수로 디자인 조정에 시간이 더 소요된 것 같다.
· 디자인의 일관성 유지 - 각 페이지 디자인을 일관되게 유지하기 위해 수정하는 시간이 예상보다 많이 걸렸다.
Try
· 디자인 가이드라인 구체화 - 피드백에서도 디자인 가이드라인에 대한 의견이 있었는데 팀원들가 좀 더 상의해서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디자인 전에 설정한다면 디자인 일관성도 높일 수 있고 조정 시간도 줄어들 것 같다.
· 추가적인 학습시간 확보 - 피그마를 좀 더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도록 강의 복습을 더 해보고, 강의 내용 이외에도 궁금한 기능들을 서치하는 등 개인 공부 시간을 좀 더 가져야겠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2. UXUI 디자인 입문 - 2일차 TIL (0) | 2024.10.29 |
---|---|
CH2. UXUI 디자인 입문 - 1일차 TIL (1) | 2024.10.28 |
내일배움캠프 CH1 미니프로젝트 (4일차 (1) | 2024.10.24 |
내일배움캠프 CH1 미니프로젝트 (3일차 (0) | 2024.10.23 |
내일배움캠프 CH1 미니프로젝트 (2일차 (0) | 2024.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