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1일차 TIL 본문
✅241111
· 파트 분배하여 기존 UI 분석
· 파트 분배하여 경쟁사 분석
· UI개선 방안 의논하기(진행 중)
📋학습 내용
- 기존 UI 분석
- 홈화면 → 무비차트 → 비회원 예매 로그인
기존 UI의 규칙을 발견하고 싶어서 마진 값, 여백 등을 하나하나 뜯어봤지만 너무 제각각으로 나와 아쉽게도 그렇다할 규칙은 발견하지 못했다. 아마 아이폰 미니로 사이즈 조정이 되면서 조금씩 틀어진 부분이 있는게 아닐가... 라고 생각하고 있다 ㅜㅜ
그래서 화면에서 컴포넌트의 우선순위를 중심으로 기존 UI를 분석했다.
- 경쟁사 분석
- 분석한 경쟁사: 메가박스 / 롯데시네마
기존 UI 분석과 마찬가지로 홈화면 → 무비차트 → 비회원 예매 로그인 과정의 UI를 분석했고 무비차트에서 콘텐츠 간의 여백,
비회원 예매를 표현하는 방식, 로그인 버튼 방식 ,비회원 예매 이후 안내 모달 내용 등에 참고할 만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 UI개선 방안 의논하기(진행 중)
파트를 분배하여 경쟁사 분석까지 마친 후 기존 UI를 어떤 방식으로 개선할지 팀원들과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직 진행 중이라 아마 내일 오전 중에 마무리될 것 같다.
❇️TIL
- 오늘 새롭게 알게 된 내용
- 경쟁사 분석에서 참고할만한 경쟁사가 없을 경우, 타 분야의 유사 사례를 참고할 수 있다.
- CGV의 결제창 쿠폰함의 경우 패션 플랫폼 앱도 참고함
- 경쟁사 분석에서 참고할만한 경쟁사가 없을 경우, 타 분야의 유사 사례를 참고할 수 있다.
- 오늘 있었던 어려움 및 해결방안
- 어려움1 : 팀원들과 UI분석 파트를 분배하는 과정에서 어떻게 파트를 나눠야 비슷한 분량으로 나눌 수 있는지 고민되었다.
- 해결방안 : 우리가 정한 플로우를 따라 앱을 캡쳐해서 피그마에 정렬해 두고 그 다같이 화면을 보면서 분배하여 모두 비슷한 분량을 맡을 수 있었다.
- 어려움2 : 옵션 선택과 스킵이 한번에 들어간 복잡한 버튼을 개선하는 방안에 대해 고민
- 해결방안 : 옵션 선택하지 않음을 상품 페이지에 넣고 버튼은 하나로 줄여 복잡한 버튼을 알기쉽게 개선하기로 함
- 오늘의 회고
- 오늘은 CGV 앱의 기존 UI를 분석한 후, 경쟁사인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의 UI를 비교하며 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팀원들과 함께 의논하면서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해결 방안을 접할 수 있어 유익했고, 또한 내가 제안한 아이디어에 대한 팀원들의 반응과 피드백을 통해 아이디어의 장단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UI 개선 방향을 더욱 구체화할 수 있었고, 함께 발전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2. UXUI 디자인 입문 - 13일차 TIL (0) | 2024.11.13 |
---|---|
CH2. UXUI 디자인 입문 - 12일차 TIL (1) | 2024.11.12 |
CH2. UXUI 디자인 입문 - 7일차 TIL (0) | 2024.11.05 |
CH2. UXUI 디자인 입문 - 6일차 TIL (0) | 2024.11.04 |
CH2. UXUI 디자인 입문 - 5일차 WIL (2) | 2024.1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