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3일차 TIL 본문

내일배움캠프

CH2. UXUI 디자인 입문 - 13일차 TIL

yemmm 2024. 11. 13. 21:32

241113

· 디자인 파트 분배 후 디자인 작업

· 주 타겟 사용자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도출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이 타당한지 다시 확인해보기... 

· 주요 문제점 재정의


📋학습 내용

 

 

  • 디자인 파트 분배 후 디자인 작업

이때는 열심히 디자인할 일만 남았다고 생각했지만.. 피드백을 듣고 나서 완전 엎어졌다 ^_ㅠ

 

 

 

  • 주 타겟 사용자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도출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이 타당한지 다시 확인해보기... 

CGV의 주 타겟 사용자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고

 

VOC 분석 후 타겟의 흐름과 !직결되는!! 주요 문제점을 다시 찾고

 

 

타사와 비교도 함.

 

 

  • 주요 문제점 재정의
    • 주 사용자들이 쿠폰 및 할인을 중요시 하지만, CGV 앱은 쿠폰 확인 및 적용 과정에서 타사에 비해 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쿠폰 확인 및 적용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UI를 개선해보자!

 

 

 

 

❇️TIL

  • 오늘 새롭게 알게된 내용
    • UI 개선 작업에서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겪는 불편함과 해당 불편의 원인에 집중하는 것이다. 변경안이 타겟 사용자의 흐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를 먼저 검토하는 것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 오늘 어려웠던 점과 해결 방안
    • 피드백을 받은 후 팀의 방향이 왜 맞지 않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UI 구조 변경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타겟 사용자 흐름에 문제되는 요소의 직접적 개선이 목표임을 재인식하고, 구체적인 사용자 니즈와 개선안의 상관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하게 되었다.
  • 오늘의 회고 및 느낀점, 앞으로의 다짐:
    • 사용자 경험 개선에 있어 표면적인 변경보다는 사용자의 불편을 실제로 해결할 수 있는 개선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다. 앞으로의 개선안에서는 사용자와 문제 사이의 직접적 연결성을 더 신중히 검토하고, 팀과 함께 피드백을 공유하며 방향을 바로잡아가야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