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3일차 TIL 본문
✅241113
· 디자인 파트 분배 후 디자인 작업
· 주 타겟 사용자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도출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이 타당한지 다시 확인해보기...
· 주요 문제점 재정의
📋학습 내용
- 디자인 파트 분배 후 디자인 작업
- 주 타겟 사용자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도출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이 타당한지 다시 확인해보기...
- 주요 문제점 재정의
- 주 사용자들이 쿠폰 및 할인을 중요시 하지만, CGV 앱은 쿠폰 확인 및 적용 과정에서 타사에 비해 더 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 쿠폰 확인 및 적용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UI를 개선해보자!
❇️TIL
- 오늘 새롭게 알게된 내용
- UI 개선 작업에서 중요한 것은 사용자들이 실제로 겪는 불편함과 해당 불편의 원인에 집중하는 것이다. 변경안이 타겟 사용자의 흐름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지를 먼저 검토하는 것이 필요함을 알게 되었다.
- 오늘 어려웠던 점과 해결 방안
- 피드백을 받은 후 팀의 방향이 왜 맞지 않았는지 이해하기 어려웠다. 하지만, UI 구조 변경 자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타겟 사용자 흐름에 문제되는 요소의 직접적 개선이 목표임을 재인식하고, 구체적인 사용자 니즈와 개선안의 상관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수정하게 되었다.
- 오늘의 회고 및 느낀점, 앞으로의 다짐:
- 사용자 경험 개선에 있어 표면적인 변경보다는 사용자의 불편을 실제로 해결할 수 있는 개선이 더 중요하다는 점을 배웠다. 앞으로의 개선안에서는 사용자와 문제 사이의 직접적 연결성을 더 신중히 검토하고, 팀과 함께 피드백을 공유하며 방향을 바로잡아가야겠다고 다짐했다.
'내일배움캠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H3. UXUI 디자인 입문 - 1일차 TIL / 데이터 기반으로 UX를 개선한 사례 (2) | 2024.11.18 |
---|---|
CH2. UXUI 디자인 입문 - 15일차 WIL / KPT (0) | 2024.11.15 |
CH2. UXUI 디자인 입문 - 12일차 TIL (1) | 2024.11.12 |
CH2. UXUI 디자인 입문 - 11일차 TIL (3) | 2024.11.11 |
CH2. UXUI 디자인 입문 - 7일차 TIL (0) | 2024.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