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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림

사전캠프 1016 본문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1016

yemmm 2024. 10. 16. 23:28

 학습 목표

  • 아티클 스터디 - 사용자 인터뷰로 숨은 니즈 발견하기
  • 아티클 스터디 - 게임 속의 팝업 버튼 UX 좋은 사례 VS 나쁜 사례
  • STEP3 - 컴포넌트 만들기

 

 

📋아티클 스터디

 

[주제]

사용자 인터뷰로 숨은 니즈 발견하기

 

사용자 인터뷰로 숨은 니즈 발견하기

사용자 인터뷰를 계획하고, 실행하고, 분석하기 | 최근 논문 작성과 수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 덕분에 인터뷰를 진행해야 하는 경험을 여러 차례 갖게 되었다. 생각해 보면, 대학원 진학 전에

brunch.co.kr

 

[아티클 요약]

· 데스크리서치는 보편적인 현황 및 문제점만 도출할 수 있지만 인터뷰는 겉으로 드러나지 않은 

  숨은 니즈를 발견할 수 있어 결과물에서 결정적인 차이를 만들어 냄

·  목표에 따른 구체적인 사용자 분류 기준으로 대상을 선정한 후 필드 리서치를 진행할 때 온라인 설문 혹은

   표적그룹 인터뷰를 진행한 후 참가자를 선별하여 심층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

·  리크루팅 단계에서 조사하고자 하는 대상이 주변에 없을 경우 카페나 커뮤니티를 활용해 모집하는 방법도

   있음.

· 인터뷰 진행 팁 : 라포 형성, 답변에 대한 공감 표시, 도중에 받아적기 X, 5 Whys, 질문에 우선순위를 부여

· 인터뷰 후 Key Findings 단계에서 문제를 정리한 후 유형화하여 어떤 문제에 집중할지 고민하여 아이디어 방향과

  전략 방향을 설정함. 

 

[인사이트]

서비스 디자인 수업을 들으며 필드 리서치를 진행한 경험이 있는데 이때 주변 지인만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더니

좀 더 다양하고 새로운 답변은 얻지 못해 아쉬웠던 기억이 있다.

이런 경우에 필자처럼 네이버 카페에서 리크루팅을 진행하는 방법도 유용할 것 같다.

 


 

 

[주제]

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디자인 - 좋은사례 VS 나쁜사례

 

게임 속 팝업의 버튼 UX 디자인 - 좋은 사례 VS 나쁜 사례

게임 속에는 다양하고 많은 팝업이 존재하는데요, 팝업이 전달하는 내용과 예측되는 사용자의 행동에 따라 팝업의 구조 또한 각각의 상황에 알맞게 다르게 디자인되어야 합니다. , , , 의 업데이

prettygoodsun.tistory.com

 

[아티클 요약]

게임 업데이트 팝업에서 좋은 사례와 아쉬운 사례에 대해 소개하고 있음

· 아쉬운 사례 - 디스라이트, 일곱개의 대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 업데이트로 이동하지 않는 경우 게임이 꺼지거나 팝업이 닫혔다 다시 뜨기 때문에 사실상 기능하지

     않는 아니오 버튼은 없애고 업데이트 버튼만 남기는 편이 좋음

·  좋은 사례 - 제2의 나라

   : 다른 곳으로 이탈할 수 있는 버튼을 없앰 / ! 아이콘을 활용하여 주의깊게 봐야 하는 내용임을 표시

 

[인사이트]

사용자에게 선택권을 주는 디자인이 무조건적으로 좋은 디자인은 아니라는 것을 배울 수 있는 아티클이었고,

업데이트 팝업처럼 사용자가 안내를 꼭 따라야 하는 경우에는 명확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STEP 3. 컴포넌트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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