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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림

사전캠프 1015 본문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1015

yemmm 2024. 10. 15. 17:54

🚩

나는 어떤 히스토리를 가지고 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에 참여하게 되었나요?


  • 대학에서 미디어디자인을 전공하며 서비스 디자인 수업 수강하여 제공자와 사용자 간의 
    상호작용과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공부를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디지털 인터페이스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설계하는 UX/UI 디자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공부를 이어가던 중 좀 더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심도 있는 공부를 할 
    필요성을 느껴 프로덕트 디자이너 트랙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디자이너 혹은 원하는 직무로 성장하고 싶나요?
  •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개발 역량까지 갖춘 디자이너
  • 시각적 요소만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 경험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고 설계할 수
    있는 디자이너
그 외에 내일배움캠프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  

 

 

(수강신청을 아직 못해서 오늘은 아티클 스터디로 대신합니다.)


 

📋 아티클 스터디

 

[주제]

삶의 질을 높여주는 10가지 UXUI 사례

[아티클 요약]


1. 에어비앤비 - 와이파이 자동 연결
숙소 도착 후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2. 산타 - 문제 소거 기능
시험지에 문제를 풀 때처럼 정답이 아닌 문항을 체크해가며 문제를 풀 수 있는 기능 제공
3. 카카오뱅크 - 중복이체 방지 안내

동일한 사람에게 중복으로 송금핼 때 안내문구를 제공하여 중복 이체로 인한 실수를 방지
4. 무신사 - 모자 깊이 필터
모자 제품군에서 깊이감을 선택할 수 있는 필터를 제공함
5. 유튜브 뮤직 - 샘플 탭
노래의 후렴구 부분을 30초 들려주어 마음에 드는 음악을 빠르게 탐색 가능
6. yes24 - 사이즈 비교 기능
책의 크기 때문에 책장에 넣지 못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a4용지를 기준으로 삼아 사이즈를
비교할 수 있게 함
7. 정육각 - 구매 횟수 정보
리뷰에 대한 의심을 해소하기 위해 리뷰 작성자의 구매 횟수 정보를 제공함
8. 현대카드 - 소비 잔소리 기능
과소비를 줄이기 위해 일정 금액을 초과해서 소비할 경우 푸시 알림을 통해 잔소리를 전달
9. 여다 - 여행일정 자동생성
원하는 숙소 유형, 활동, 음식 등을 선택하면 AI가 여행 일정을 자동으로 생성
10. 다락 - 유닛 정보
대용량의 짐을 보관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관 공간 크기를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우체국 택배 박스,
매트리스 등을 3D이미지로 보여줌

[인사이트]

 

아티클에 나온 10가지 UXUI 디자인 사례는 모두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세밀한 기능으로

사용자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있다.

편리성과 접근성으로 높이는 에어비앤비와 산타,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와 여다,

마지막으로 정보전달의 명확성을 강화하는 정육각과 무신사까지.

간단해 보이지만 사용자들의 특정 욕구를 충족해주는 아이디어는 사용자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이고

서비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 것 같다.

 


 

[주제]

인지부하를 줄이는 UX 디자인의 비

 

[아티클 요약]

웹사이트나 앱을 사용할 때 우리의 뇌는 다양한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상당한 인지적 노력을 기울인다.

이때 인터페이스가 복잡하거나 직관적이지 않을 경우 인지부하가 높아져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고 이는

사용자 만족도의 감소로 이어진다. 따라서 인지 부하를 최소화 하는 것이 UX 디자인의 핵심 목표이다.

인지부하를 줄이는 방법으로는 디자인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유지하기, 탐색하기 쉬운 직관적인 내비게이션

제공하기, 정보를 그룹으로 제공하기, 색상과 크기 등을 활용해 중요 정보나 기능 강조하기, 수행 작업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과 가이드 제공하기, 일관된 디자인 요소 활용하기, 유저 테스트와 개선 반복하기 등이 있다.

 

[인사이트]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않은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에게 스트레스를 주고 만족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사용자의 인지를 자원 혹은 비용으로 보고 인지 부하를 최소화 하려는 전략이 서비스를 성공으로 이끌 수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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