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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림

CH2. UXUI 디자인 입문 - 15일차 WIL / KPT 본문

내일배움캠프

CH2. UXUI 디자인 입문 - 15일차 WIL / KPT

yemmm 2024. 11. 15. 21:17

241115

· 발표자료 수정 & 마무리

· 발표!!


📋 CH2 3주차 회고

  • 팀 프로젝트
      • 파트 분배하여 기존 UI 분석
      • UI개선 방안 의논하기(진행 중)
      • 파트 분배하여 경쟁사 분석
      • UI개선 방안 도출 마무리· 공통 컴포넌트 제작
      • 디자인 파트 분배
      • 디자인 가이드 설정
      • 디자인 파트 분배 후 디자인 작업
      • 주요 문제점 재정의
      • 주 타겟 사용자를 기준으로 지금까지 도출했던 문제점과 개선 방안이 타당한지 다시 확인해보기...
      • 재정의한 주요 문제점 및 개선 방식 피드백 받기
      • 발표자료 만들기
      • 쿠폰 확인 및 적용 UI 개선

 

 

❇️FEELING

 

  •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용자 입장에서의 불편함을 실제로 해결하는 디자인이 얼마나 중요한지 체감했다. 특히, 타사와 비교했을 때 CGV 앱의 쿠폰 적용 과정에 문제가 있다는 것ㅇ을 발견하고 이를 개선한 것이 뿌듯했다. 발표까지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팀원들과의 협업이 얼마나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 깨닫게 되었다.

 

 

❇️FINDING

 

 

  • 사용자 경험 중심+ 데이터 기반 개선의 중요성
    • 단순히 화려하거나 복잡한 UI 변경이 아닌, 사용자가 겪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핵심이라는 점을 배웠다.
    • 사용자 리뷰와 앱스토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를 도출하고, 이에 맞는 해결책을 디자인함으로써 설득력 있는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었다.
  • 타사 분석의 유용성
    •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를 비교함으로써 CGV 앱의 약점을 명확히 파악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더 나은 대안을 마련했다.

 

❇️FUTUER

  • 메가박스와 롯데시네마 분석을 통해 CGV 앱의 문제를 파악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더 많은 경쟁사 앱과 다양한 앱을 분석하고 공부하여 더 폭넓은 시각에서 해결책을 마련하고 싶다

 


✳️ KPT

  • KEEP - 지속할 것
    • 경쟁사 비교 및 유사 기능 비교
      • 경쟁사 혹은 유사 기능을 가진 다른 앱을 통해 문제를 명확히 도출하는 방식이 기존 앱의 문제점과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더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해줬던 것 같다!!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도움이 될 것 같다
    •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
      • 팀원들과 열린 소통을 통해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실행하는 협업 마인드를 계속 유지하고싶다!
        함께 의견을 나눌 때 더 나은 아이디어가 나오는 걸 느꼈다.

  • PROBLEM - 문제가 된 부분
    • 기존 UI의 복잡성
      • 버튼 디자인이 다양하고 통일성이 없어 기준을 설정하는 데 많은 시간이 소요됐던 것 같다.
    • 의사결정의 우선순위 혼란
      • UI 개선 과정에서 타겟 사용자 뿐만 아니라 전체 사용자를 위한 UI개선으로 나아가다가 튜터님의 피드백을 들은 후 우선순위를 명확히 하고 방향성을 재정립하는 시간을 가져야 했다.

 

  • TRY - 다음에 시도할 것
    • 단순히 데이터를 통해 사용자의 니즈를 분석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 사용자들이 느끼는 불편함에 더 공감하고 이를 설계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팀원들과 튜터님께 더 자주 피드백을 구하며, 이를 수용해 개선 방향을 명확히 하는 데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번 프로젝트도 튜터님의 피드백이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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